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독자와 함께한 유럽여행 가보고 싶은 곳 - 프랑스 파리편

여가 매뉴얼/여행

by 길벗 출판사 2013. 12. 4. 10:00

본문

    (유럽여행 가보고 싶은 곳) 프랑스 파리  

  

 

유럽여행 가보고 싶은 곳 1편 프랑스 파리

 유럽여행 하면 1위로 가보고 싶은 곳은 바로 파리입니다. 오늘부터 유럽여행 가보고 싶은 곳 5곳을 선정해 이웃님들께 소개해 드린답니다. 유럽...캬....생각만으로도 낭만과 자유가 있을 것 같은 곳....문화의 중심지 낭만의 중심지...파리....그곳으로 떠나보겠습니다.

프랑스 여행의 중심은 단연 파리~ 파리에서 몇날 며칠을 보내도 아깝지 않을 만큼 유럽에서 가장 다양한 매력을 가진 도시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답니다. 11월과 12월 사이에 프랑스를 여행할 때마다 멋진 축제를 만나 볼 수 있는 곳.... 지금부터 떠나 보겠습니다.

 

 

 

 유럽여행 가보고 싶은 곳 1편 프랑스 파리.....

 프랑스에서 꼭 해야할 포인트,,,,,

 프랑스 미술 계의 거장들을 파리의 주옥같은 미술관에서 만나자.

루아르 지방의 고성을 순례하자.

파리의 센 강변을 거닐거나 유람선을 타고 주변을 둘러보자.

사치스럽고 호화로운 베르사유 궁전 내부를 들여다 보자.

뭉마르트르 언덕의 흥겨운 밤 분위기를 즐기자...

 

이렇듯....프랑스 파리의 다양하고 멋진 매력에 가보고 싶은 나라로 손꼽히게 되는 것 같아요.

  

 

 유럽여행 가보고 싶은 곳 - 프랑스의 각 주요 도시

 그렇다면 또 알아야 할 프랑스의 주요 도시들.... 단연 파리는 꼭 알아야 하고 가보아야 할 곳입니다. 유럽 최대의 관광지 파리,,,,,

프랑스에서 가장 큰 도시이자 수도인 파리의 인구는 광역권을 포함하여 약 1,200만명이며 12세기 무렵부터 이미 서구 세계의 중심을 이루었는데 상업과 경제 뿐만 아니라 교육 및 예술의 광장으로 주목받기 시작했답니다. 도시 무드에 힘입어 예로부터 피카소, 샤갈등의

유럽 각지의 예술가가 몰려와 감성적 분위기로부터 예술적 영감을 받는 도시.... 파리에는 현재 유네스코 본사가 위치하고 있다...

 프랑스 남부의 대표적인 휴양 도시 니스,,,,,인구 100만명을 갖춘 코트다쥐르의 최대 도시이며 남부 프랑스에서 마르세유 다음으로 규모가 크고 드넓은 백사장에서는 해수욕을 즐기기도 좋다..

 마르세유......프랑스에서 파리 다음으로 가장 큰 도시..광역권을 포함하여 160만명의 인구를 가지고 있으며 프로방스 지방에 있는 이도시는 아름다운 항구와 몇몇 인상적인 중세 건축물을 담고 있으나 아쉽게도 인근의 중세 타운에 비해 여행자의 발길이 빈번하지 않다.

가장 큰 이유는 현지의 청소년 범죄율이 높아 치안 상태가 좋지 않기 때문이며 낮에는 시내 중심가와 일부 관광 명소를 둘러보는 것에는 큰위험이 따르지 않는다.

 

 

유럽여행 가보고 싶은 곳 1편 프랑스 파리 / 계절별 프랑스 축제

 프랑스에서 가장 따뜻한 봄을 느끼려면 4월 중순을 넘겨야 한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칸 필름 페스티벌은 해마다 3월 중순경에 약 12일간 열려 세계적으로 유명한 영화감독이 그들의 새로운 작품을 소개한다.

5월 중순경에는 초콜릿 만들기 대회로 바욘 초콜릿 데이가 있으며 모나코 그랑프리, 님므 축제가 봄의 계절에 열리는 프랑스 파리의 주요 축제이다.

 프랑스의 여름 축제는 오랑지 오페라 페스티벌을 열리는데.7월부터 3~4주간 열리는 세계적인 규모를 자랑하는 축제이다. 또 아비뇽 페스티벌, 르망 24랠리가 파리에서 남서쪽에서 자리한 작은 도시 르망에서 개최된다.

이밖에 앙티브 재즈 페스티벌, 베를리오즈 페스티벌로 여름 프랑스를 즐길 수 있는 축제들이다.

 가을은 파리의 가장 로맨틱한 무드와 가장 잘 어울리는 계절이다. 10월 초 몽마르트르 언덕에서 해마다 열리는 포도 수확을 기념하는 몽마르트르 페스티벌과 초콜렛 축제인 파리 초콜렛 페스티벌이 가을 축제로 유명하다.

 겨울철 프랑스는 그다지 춥지 않는 곳이다, 한국처럼 영하10도로 내려가는 일은 거의 없어 두꺼운 외투가 필요없을 정도.

겨울철 프랑스 축제로 최고의 볼거리는 크리스마스 마켓이다....그중에서도 가장 전통적인 곳을 보자면 알자르 지방의 스트라스부르나 콜마르에 가는 게 좋다, 구시가 중앙 광장에서 펼쳐지는 이 크리스마스 마켓은 일반적으로 11월 30일부터 12월 31일까지 계속된다.

리옹 뤼미에프 페스티벌은 유럽에서 가장 독특한 페스티벌이다. 중세 건축물 위에 빛과 조명 레이저등으로 다양한 색채와 그림을 표면에 입혀 꿈에서나 볼 수 있는 현란한 이미지를 그려내는 축제이다.

이밖에 망통레몬축제, 니스카니발등이 있다.

 

 

  유럽여행 가보고 싶은 곳 1편 파리

 추천 일정이 정말 마음에 드는 곳은 15일 정도~~~ 정말 훌쩍 떠날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유럽여행 가보고 싶은 곳 1편 프랑스에서 보아야 할 것

프랑스에 보아야 할 것으로 꼽으라면 단연 베르사유 궁전일 것이다.

베르사유 궁전을 꼭 보아야 하는 이유는 유럽에서 역사적으로 가장 부유하고 막강했던 프랑스 왕실이 존재했던 곳,, 이곳을 한번 들여다 보는 것은 매우 의미있는 일이다. 베르사유는 1631년에 지어졌으며 루이 13세가 자신의 사냥터를 이한 별궁을 짓고자 하였다.

역사와 전통이 있는 베르사유 궁전,,,,, 프랑스에서 보아야 할 곳 1위이다..

 두번째로 프랑스의 고성들..... 앙부아즈 성, 쉬농소 성,,,,쇼몽성,,,등이 프랑스에서 가볼 만한 고성들이다..

   

 

유럽여행 가보고 싶은 곳 1편 프랑스.... 니스의 구시가 전경

프랑스 남부 코트다쥐르 지방에 있는 니스...활기차고 편안한 분위기로 유럽 최고의 휴양지중 하나이다.

이곳의 해변은 고운 모래가 새하얗게 뿌려진 백사장이 아니다. 하지만 드넓게 펼쳐진 자유오 지중해의 태양을 만끽하기에는 전혀 부족함이 없다. 2월마다 열리는 성대한 카니발은 장메르생 거리에서 펼쳐진다.

현재 니스에서는 마티스 미술관을 비롯해 뒤틀리고 기괴한 것으로 가득 찬 니스 현대 미술관과 마세나 미술관, 표현주의를 대표하는 에콜 드 파리의 샤걀 미술관등이 있어 미술 애호가의 시각을 즐겁게 해준다.

   

 

 

 

 

유럽여행 가보고 싶은 곳 1편 프랑스에서 먹어야 할 것

 앙트레, 비앙드, 푸아송, 크레페, 마카롱,,,,

 파리에서 가보아야 할 명소 - 베르사유궁전, 몽마르트 언덕, 에펠탑, 사크레쾨르 성당, 개선문, 노트르담 성당, 시테섬, 사요궁, 콩코르 광장, 엘리제 대통령궁, 뤽상부르 공원, 튈르리 정원

박물관과 미술관 - 루브르 박물관, 오르세 미술관, 퐁피두센터의 국립현대 미술관, 오랑주리 미술관

레스토랑 - 카페 데 롬므, 라 마린, 퍼싱 레스토랑바&라운지, 폴, 엘 만수르

  

 

 유럽여행 가보고 싶은 곳 1편 프랑스 파리....

정말 알고 보면 파리를 소개할 곳이 너무 너무 많네요..... 정말 가보고 싶은 유럽여행이 잠깐 이나마 되셨는지 모르겠어요.

첫날이라 왠지 더 어설픈 게 있는 것 같아요. 2편은 더 잘 소개 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프랑스 파리.... 짧게 나마 이 야심한 밤에 다녀온 듯한 느낌입니다.

 파리의 전통성과 고성 에펠탑,,,몽마르트 언덕,,개선문,,, 정말 너무 너무 가볼 것이 많은 매력적인 도시네요.

 이렇게 유럽여행 가보고 싶은 곳 프랑스 파리.....간단히 소개해 드렸습니다.

다음엔 또 유럽나라를 소개해 드릴까요?

이웃님의 댓글을 통해 알아보는 것도 즐거운 시간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댓글 달아 주세요. 그곳으로 떠나 보겠습니다.

  

 

 

 


유럽여행 핵심사전 500

저자
김후영 지음
출판사
길벗 | 2013-09-01 출간
카테고리
여행
책소개
유럽에서 꼭 가봐야 할 핵심 나라, 베스트 지역 24개국 27개...
가격비교

 

  

[출처]★TOP★(유럽여행 가보고 싶은 곳 1편 ) 프랑스 파리 (♥ 기적의 공부방 ♥)|작성자별둘사랑하나

이 글은 '나도 여행가고 싶다' 이벤트에 참여해주신 별둘 사랑하나님께서 작성해주신 글을 퍼온 겁니다. 너무 잘 써주신 덕분에 오늘의 TOP에도 선정이 되었답니다.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