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럽여행에 가면 꼭 보아야 할 것 추천5 - 포르투갈편

여가 매뉴얼/여행

by 길벗 출판사 2013. 12. 5. 09:30

본문

 

 

포르투갈

이베리아 반도의 귀퉁이에 자리한 작은 나라 포르투갈의 인기가 하늘을 찌를 듯하다. 그 이유는 이 나라를 방문하는 여행자의만족도가 높기 때문. 풍부한 볼거리, 아름다운 도시, 저렴한 물가, 친절한 사람으로 인해 기대하지 않았던 여행자의 만족도 지수가 높다. 바스코 다가마, 마젤란 등 포르투갈의 대탐험가가 15~16세기 전 세계를 무대로 식민지를 개척하고 새로운 땅을 발견하면서 이 나라는 일찌감치 세계의 중심 무대에 등장했다.

 

포르투갈의 대표 관광지 리스본

리스본은 이런 곳이다
귀족적인 자태, 우아한 멋을 한껏 뽐내는 이웃사촌인 마드리드나 파리, 프라하에 비하면 리스본은 소박하지만 뜨거운 눈동자를 지닌 시골 아낙네를 닮았다. 옛 영광을 과시하는 면은 찾아볼 수 없고 시내 중심에 자리한 고풍스러운 옛 건물 사이에서는 그 어떤 허영심도 보이지 않는다. 하지만 화려하지 않은 도시 이면에는 놀라울 정도로 화끈한 문화적 힘이 솟아오르고 있다. 우리가 정의할 수 있는 ‘리스본 나름의 멋’이란 한눈에 쉽게 들어오지 않으므로 여유를 가지고 천천히 음미하듯 이 도시의 면면을 들여다보아야 한다.

 

 

리스본에서 해야 할 것 총정리

 


 

● 명소 - 아우구스타 거리, 코르메시우 광장, 산타주스타 전망대
● 미술관 - 국립고대미술관, 베라르도 컨템퍼러리 아트 뮤지엄
● 공원 - 나송이스 공원(엑스포 지구)
● 엔터테인먼트 - 팀파나스(Timpanas) 파두 극장식당
● 쇼핑 - 바스코 다가마 쇼핑몰(엑스포 지구)
● 호텔 - 소라르 두 카스테우(Solar do Castelo), 자네라스 베르데스(Janelas Verdes)
● 레스토랑 - 에스팔라 브라사스(Espalha Barasas), 블루스(Blues)
● 어린이 동행 - 오셔나리오 수족관, 리빙 사이언스 센터
● 근교 - 신트라 왕궁, 페나 성, 로카 곶

 

바이샤 Baixa
리스본의 도시 관광은 바이샤(Baixa) 지구에서 시작된다. 리스본의 주요 상업 구간이지만 연일 관광객으로 북적대며 생동하는 도시의 맥박이나 다름없다. 아우구스타 거리(RuaAugusta)를 중심으로 호텔, 상점, 우체국, 기차역, 관광안내소 등 각종 여행자 편의시설이 밀집해 있다. 아우구스타 거리는 리스본에서 가장 화려한 보행자 도로이자 코메르시우 광장(Placa do Comercio)과 호시우 광장(Placa do Rossio)을 연결하는 중추지. 중세 대항해 시대의 찬란했던 영광을 간직하고 있는 코메르시우 광장은 리스본에서 가장 넓으며 오랫동안 바다로 연결된 도시의 관문 역할을 해왔다.

홈페이지 www.golisbon.com

 


 

국립고대미술관 Museu de Arte Antigua
17세기의 자넬라스 베르데스 궁전을 개장해 1884년 새롭게 문을 연 이 미술관은 리스본을 대표하는 미술관이다. 중세부터 19세기까지의 이름 있는 미술품 4만 4,000여 점을 시대별로 전시하고 있다. 15세기 포르투갈 회화 작품을 담고 있는 전시 공간은 여행객이 가장 즐겨 찾는 곳이다.

홈페이지 www.museudearteantiga.pt



알파마 Alfama
리스본의 소박한 모습을 대변하는 알파마 지구에 들어서면 느리게 살아가는 서민의 느긋한 일상이 집집마다 진동하는 시계추의 작은 소리처럼 흘러나온다. 알파마 지구의 포르타스 솔 광장(Largo Portas Sol)은 넓은 테주(Tejo) 강과 어우러진 아름다운 주택가를 조망할 수 있다.

홈페이지 www.golisbon.com

 

 

베라르도 컨템퍼러리 아트 뮤지엄 Museu Colecção Berardo
포르투갈 미술의 메카인 벨렘 문화센터(Centro Cultural de Belem)에는 이 나라 최고의 컨템퍼러리 아트 전시 공간인 베라르도 컨템퍼러리 아트 뮤지엄이 있다. 2006년 8월 9일에 오픈한 이곳은 포르투갈 출신의 유명 아트컬렉터인 조세 베라르도(Jose Berardo)의 야심찬 계획으로 완성되었다. 포르투갈을 비롯한 전 세계의 유명 모던 아티스트와 동시대의 주목받는 예술가 작품이 860여 점에 달한다.

홈페이지 www.berardocollection.com



도카스 Docas
도카 데 산토 아마로(Doca de Santo Amaro)와 도카 데 알칸타라(Doca de Alcantara)로 이루어진 도카스 지구는 서늘한 강바람, 드넓은 리버뷰(Riverview)와 함께 다양한 옵션의 식도락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또한 유행과 거리가 멀 것처럼 보이는 리스본 주민 가운데 트렌드에 민감한 부류가 가장 선호하는 다이닝 스폿이다. 도카 데 산토 아마로의 요트항 주변에는 크고 작은 30여 개의 레스토랑, 카페, 바 등이 한데 늘어서 있다. 늘씬한 요트가 들어서 있는 아담한 항이 운치를 더하며 낙조와 함께 아름다운 조명을 발하는 4월 25일 다리(Ponte 25 de Abril)가 분위기를 업그레이드시킨다.

홈페이지 www.golisbon.com

 


 

발견 기념비와 벨렘 탑 Parador dos Descobrimentos & Torre de Belem
16세기 포르투갈 대항해 시대를 기념하기 위해 벨렘 지구에 놓인 발견 기념비 인근에는 중세 고성의 모습이 인상적인 벨렘 탑이 있다. 이곳은 배의 출입을 감시하는 요새로 16세기 초에 세워졌다.

홈페이지 www.golisbon.com



엑스포 지구 Parque Expo Area
리스본 북동쪽 해안, 1998년 리스본 엑스포가 개최되었던 장소에 이 도시의 새로운 명소가 등장했다. 마치 물에 떠 있는 것처럼 독특한 현대 건축물 오셔나리오 데 리스보아(Oceanario de Lisboa)에는 유럽 최대의 수족관이 있으며 8,000여 종의 동물과 500여 종
의 식물을 보유하고 있다. 오셔나리오와 대각으로 마주한 리빙 사이언스 센터(Pavilhaodo Conhecimento)는 일반인이 가족, 친구와 즐길 수 있는 엑스포 지구의 야심찬 과학 체험 공간이다. 리빙 사이언스 센터 앞에는 두바이의 버즈 알 아랍을 닮은 142미터 높이의 조형물 바스코 다가마 타워(Torre Vasco Da Gama)가 근래 오픈한 미리아드(Myriad) 호텔 옆에 놓여 있다. 여기서 오셔나리오 앞까지 길게 연결된 케이블카는 마치 하늘과 강물 사이에 걸려 있는 것처럼 보이며 바닷가에 조성된 나송이스 공원을 가로지른다.

홈페이지 www.parqueexpo.pt

 


 

신트라 왕궁 Palacio Real Sintra
15~16세기에 지은 것으로 추정된다. 포르투갈 왕실의 여름 별궁으로 이어져 포르투갈의 마지막 왕이 혁명에 쫓겨 영국으로 도망갈 때인 1910년까지 머물렀다. 오늘날 포르투갈에 현존하는 왕궁 중 가장 우아하고 화려한 인테리어를 자랑한다. 27마리의 백조가 그려진 백조의 방이 유명하다.

홈페이지 http://pnsintra.imc-ip.pt



페나 성 Palacio da Pena
신트라의 중심가에서 조금 벗어난 언덕에 자리한 성으로 16세기 수도원이 있던 자리에 1840년 무렵 건축되었다. 리스본 근교의 최고 볼거리인 페나 성은 무어 스타일, 고딕, 르네상스, 바로크 등의 건축 양식이 모두 혼합된 것으로 유명하다. 성곽 내부를 통해 18세기 포르투갈 왕실의 화려함도 엿볼 수 있다.

홈페이지 www.cm-sintra.pt

 


 

포르투 Porto
리스본과 함께 여행자에게 가장 인기 있는 포르투갈 도시이다. 리스본에서 기차로 2시간 30분 걸려 당일치기 방문도 가능하다. 도심 한가운데에는 거대한 협곡이 형성되고 그곳에 두로 강(Rio Duoro)이 흐른다. 협곡 위에 드라마틱한 모습의 돔 루이스 1세 철교가 놓여 이 도시의 아름다움을 배가시킨다. 포르투는 우아하고 기품 있는 중세 건축물이 그대로 보존되며 강변에는 나이트라이프를 주도하는 레스토랑, 카페, 바 등이 들어서 있다. 게다가 이 도시의 특산물인 포르투 와인을 맛볼 수 있는 와이너리와 와인 테이스팅 숍도 즐비하다.

홈페이지 www.portoturismo.pt

 


 

리베이라 지구 Ribeira
밤마다 흥겨운 리듬과 선율이 울려퍼지는 리베이라 지구는 포르투 중심가 남쪽 두로 강가에 자리한 나이트라이프의 명소이다. 선착장을 중심으로 크고 작은 레스토랑, 라이브 뮤직 카페가 일렬로 들어서 있어 해 진 후 돔 루이스 1세 철교 주변의 야경을 감상하면서 다이닝과 라이브 음악을 즐기기에 좋다.

홈페이지 www.gooporto.com/porto-sights/ribeira.html

 


 

리스본의 주요 이벤트

1. 페스타 다 뮤지카 Festa da Musica
매년 4월경에 리스본의 벨렘문화센터를 중심으로 열리는 클래식 뮤직 페스티벌 / 홈페이지 www.ccb.pt


2. 슈퍼 복 슈퍼 록 Super Bock Super Rock
리스본에서 5월마다 펼쳐지는 록음악축제 / 홈페이지 www.superbock.pt


3, 파두 페스티벌
포르투갈의 전통 가락인 파두의 노래를 들을 수 있는 공연이 리스본에서 6월 에 다채롭게 펼쳐진다.
홈페이지 www.irhal.com/Portugal/Lisbon/Festivals

 

리스본에서 꼭 즐길거리

1. 19세기 중반에 탄생한 포르투갈의 민중가요이자 구슬픈 가락을 노래로 부르는 파두(Fado)를 팀파나스 등 리스본의 파두 전문 극장식 레스토랑에서 들어보자. / 홈페이지 www.timpanas.pt


2. 산타주스타 전망대(Elevador de SantaJusta)에서 리스본 시가지를 조망하자. / 홈페이지 www.golisbon.com


3. 올드 클래식 스타일의 교통수단인 28번 트램 타고 리스본의 서민 지구인 알파마 지구를 찾아가자.

홈페이지 www.golisbon.com

4. 포르투의 두로 강 위에서 보트 크루즈를 즐겨보자. Porto Boat Tour / 홈페이지 www.portotours.com

 

리스본에서 먹어야 할 음식

1. 파스테이스 나타 Pasteis de Nata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포르투갈 전통의 커스터드 크림이 얹어진 타르트이다.

2. 포르투 와인 Porto Wine
프랑스, 이탈리아 와인보다 인지도가 낮지만 두로 강 유역의 포르투 지방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맛의 와인을 음미하자.

 


 

 

이 내용은 유럽여행 핵심사전 500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유럽여행 핵심사전 500

저자
김후영 지음
출판사
길벗 | 2013-09-01 출간
카테고리
여행
책소개
유럽에서 꼭 가봐야 할 핵심 나라, 베스트 지역 24개국 27개...
가격비교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