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주말여행 코스북] '홍콩 주말여행 코스북' 영화 속 홍콩 주말여행 ② - 9회

여가 매뉴얼/여행

by 길벗 출판사 2014. 5. 7. 09:00

본문

 

9. 영화 속 홍콩 주말여행 ② : <도둑들>

 

2012년 개봉한 <도둑들>은 홍콩과 마카오를 배경으로 촬영한 영화다.
특히 홍콩의 상반된 매력을 제대로 보여주는 낡고 허름한 곳과 홍콩에서 가장 세련된 호텔에서 촬영했다.

 

 

주말여행 코스 영화 속 장면 5. 럭셔리한 W호텔

 

 

 

 

<도둑들>에서 인상적인 장면 중 하나인 빌딩 위 수영장이 나오는 마지막 장면은 W호텔의 76층에 위치한 수영장에서 촬영했다.

 

주말여행 코스 영화 속 장면 6. 애버딘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삼판 (왼쪽) 
주말여행 코스 영화 속 장면 7. 홍함 페리 선착장에 위치한 V 킹 라운지(오른쪽)

 

 

영화 <도둑들>에 나오는 홍콩의 명물, 삼판 탑승 애버딘은 홍콩 섬에서 삼판이 가장 많은 곳인데, 삼판은 수상 생활을 하는 사람들의 생활 터전이기도 하다. 애버딘을 둘러볼 수 있는 삼판은 애버딘 해변 산책로에서 쉽게 빌려 탈 수 있다.
**삼판투어: 애버딘에는 홍콩의 명물 두 가지가 있다. 그중 하나가 바로 삼판 투어다. 홍콩에는 어업을 주로 하던 어민들이 배에서 숙식을 해결하며 살던 삼판이라는 시설이 있었는데 지금은 많이 줄었지만 애버딘의 삼판에서는 아직도 수상 생활을 하는 수상족이 많다. 일반 여행자들도 삼판을 타고 애버딘을 한 바퀴 돌아볼 수 있는 삼판 투어를 운영한다. 시간은 약 30분 정도. 가격은 HK$50 정도로 흥정이 가능하다. 출발 장소는 애버딘 해변 산책로.

 

 

주말여행 코스 영화 속 장면 8. 수상 레스토랑, 점보

 

 

화 <도둑들>에서 주인공들이 점보 레스토랑으로 이동할 때 삼판을 타고 가는 모습이 홍콩의 세련된 느낌과 달리 소박한 분위기를 연출해 깊은 인상을 주었다. 30분 정도 삼판을 타고 돌게 해주는 삼판 주인들의 호객에 호응하고 흥정한 후 탑승하면 영화의 주인공이 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규모가 어마어마하기 때문에 세계 각국에서 온 손님들로 항상 붐빈다. 애버딘 해변 산책로에 자리한 점보 레스토랑에서 운영하는 무료 셔틀 배를 이용하면 색다른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1976년 오픈한, 애버딘에서 가장 유명한 명물이며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곳이다. 디자인과 설계까지 장장 4년이 걸렸고 내부는 고대 황실 분위기로 장식해 고급스럽다. 식당 내부에 마련된 금빛 왕좌는 기념 촬영 장소로 인기다. 엘리자베스 여왕, 톰 크루즈 등 세계 유명 인사들도 방문했고 하루에도 몇천 명이 방문하는 대규모 레스토랑이다. 점보 레스토랑으로 가는 방법도 이색적이다. 점보 레스토랑에서 운항하는 나무로 만든 무료배를 이용할 수 있다. 무료 셔틀 배 선착장은 두 곳이지만 개인 여행자는 해변 산책로와 애버딘 도매 수산 시장 사이에 위치한 선착장을 이용해도 된다. 밤에는 하나둘 들어오는 조명으로 더 화려해진다.
가는 방법: MTR 센트럴역 A 출구 익스체인지 스퀘어에서 70번 버스 이용, 침샤추이 차이나 페리 터미널 앞에서 973번 버스 승차 후 애버딘에서 하차해 애버딘 해변 산책로 방향으로 걸어가 무료 셔틀 배 이용 
주소: Shum Wan Pier Drive, Wong Chuk Hang, Aberdeen 
전화: 2553-9111
추천 메뉴: 딤섬, 광둥식 요리

 

* 더 자세한 정보는 <홍콩 주말여행 코스북>에서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홍콩 주말여행 코스북

저자
노소연 지음
출판사
길벗 | 2014-03-20 출간
카테고리
여행
책소개
[홍콩에서 꼭 보고 꼭 먹고 꼭 즐겨야 하는 모든 것] 홍콩 여...
가격비교

 

* 이 글은 홍콩 주말여행 코스북(길벗 / 노소연)의 일부분을 발췌한 내용입니다.
주말여행 코스북 연재는 총 10회로 이루어집니다. (자동차 주말여행 코스북, 홍콩 주말여행 코스북)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