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나에게 맞는 차(Tea) 구입하는 팁 6

모두의 상식

by 길벗 출판사 2016. 11. 21. 19:00

본문

“차는 매일 나를 치유해주는, 적당한 가격의 사치이다.”


만일 여러분이 진열된 수십 종의 차 중에서 어떤 차를 선택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가장 친숙한 차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선호하는 특정한 맛부터 시작해 보는 것이죠. 

1) 우유와 설탕을 넣어 먹는 진항 홍차를 좋아한다면? 
스리랑카의 실론, 인도의 아삼, 혹은 잉글리쉬 블랙퍼스트 같은 블랜디드 홍차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2) 과일 향이 나는 차가 좋다면? 
과일 향 차 애호가들이 선호하는 종류에는 블랙 라이치black lychee, 파인애플 향이 나는 트로피컬 그린 tropical green, 감귤 향이 나는 홍차 등은 대체로 상점에 비치되어 있으므로 쉽게 구해서 즐길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향차나 허브티를 통해 차에 입문한 후, 향이 가미되지 않은 고급차로 입맛을 높여갑니다. 

점차 본연의 차 맛을 즐기다보면 신기하게도 차 자체에서 인동초, 멜론, 초콜릿 맛이 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차를 마시는 일은 '즐거운 행위'여야 하므로 이미 좋아하는 차만을 계속 마시는 것도 물론 좋습니다. :) 

하지만 한 번도 마셔보지 않은 차에 도전하고 그 차의 새롭고 고유한 맛을 느끼는 것 또한 차를 즐기는 큰 기쁨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세상에 존재하는 차 종류는 수백 가지가 넘습니다. 이 많은 차들을 하나하나 알아가는 과정은 매우 흥미롭지요. 차 상점에서 좋아하는 차를 발견했다고 하더라도 조금만 구입하고, 새로운 차를 구입하여 자신만의 좋아하는 차 목록을 쌓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아직 자신의 취향을 모른다면 가장 인기 있는 차를 한 가지 골라, 같은 종류를 브랜드별로 구입해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어떤 브랜드가 자신에게 맞는지 비교해 보는 것이지요. 
이렇게 해서 브랜드가 좁혀지면, 다음번에는 같은 회사에서 나온 다른 종류의 차를 구매하는 것입니다. 



일부 차는 생산되는 계절이 정해져 있으므로 구입 시기를 놓치게 되면 사려고 했던 차가 품절 될 수도 있습니다. 항상 이런 경우를 대비해 미리 알아보아야 합니다.  
어떤 계절에 어떤 차가 생산되는지, 매 계절 일찌감치 품절되는 제품은 어떤 것인지 등을 말이죠. 



"그윽한 차 한 잔, 가성비 좋은 근사한 호사"

 


여러분의 기분, 곁들이는 음식, 계절, 마시는 시간 등 모든 필요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차를 구비하는 것을 목표로 시작하세요! 

맛있는 차 한잔은 집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는 호사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처음에는 500g의 차를 사는 것이 엄청나게 비싸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500g이면 대략 200잔의 차를 즐길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아주세요! 



티 소믈리에는 차를 어떻게 마실까요? 

  

와인처럼 향기롭고, 맥주처럼 다양하며 

커피처럼 중독적인 음료에 대한 이야기! 

  

이런 내용도 있어요!

  

* '차'를 마씰 때 어떤 음식과 함께할 때 더 맛있을까? 

* 육안으로 가장 맛있는 '차'를 만드는 물 온도 식별하는 법 

* 잎차와 티백은 우리는 법이 다르다고? 

* 좋은 차를 선별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 나라별로 다른 다도의 세계!



차 상식사전
  • 리사 리처드슨 지음, 공민희 옮김
  • 당신을 위로할 따뜻한 차 한 잔을 만나는 시간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